알라딘 전자책

검색
위대한 현대작가들 A To Z (커버이미지)
알라딘

위대한 현대작가들 A To Z

시그마북스

캐롤라인 타가트 지음, 앤디 튜이 그림, 정윤희 옮김

2017-08-09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우리 시대 대표적인 현대작가 52인의 작품과 인생을 들여다보다!!
최근 관심도가 더욱 높아진 현대 미술계를 일러스트와 함께 그려낸 <위대한 현대미술가들 A to Z>, 영화 역사 125년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낸 <위대한 영화감독들 A to Z>에 이어 독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미칠 현대작가 52인의 작품과 그들의 삶을 정리한 <위대한 현대작가들 A to Z>가 출간되었다.
이 책에 소개된 작가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1871년에 태어난 마르셀 프루스트이고, 가장 젊은 사람은 1954년에 태어난 가즈오 이시구로다. 이 책의 저자는 오랫동안 독자들에게 읽히는 작품을 쓴 작가들, 그러니까 100년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십 년 이상 지속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작가들을 선별하고자 했으며, 또한 세계적인 시각을 가지고 백인 작가에 치우치지 않으면서 최대한 포괄적으로 현대작가들을 선택하려고 노력했다고 한다.
여기서 소개하고 있는 작가들 중 어떤 이는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로 유키오 미시마보다는 무라카미 하루키가 낫지 않냐고 물을 수도 있다.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유키오 미시마의 사무라이적 정체성과 기이한 성품에 더욱 흥미를 느꼈으며, 개인적으로 호감을 가지고 있는 작가들, 예를 들면 필립 K. 딕이나 알렉산드르 솔제니친 같은 작가들을 일러스트와 함께 우선적으로 소개하고자 했다. 더불어 각 작가를 설명하는 부분에서 ‘꼭 읽어야 할 작품’은 저자의 권유일 뿐이지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은 아니다. 어떤 작가의 어떤 작품을 읽느냐는 독자들의 취향과 선택일 테니까.
우리는 누구나 문학 소녀 혹은 문학 소년이었던 시절이 있었다. 지금은 각자가 처한 현실에 작품 한 편 읽을 겨를도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<위대한 현대작가들 A to Z> 통해 가볍게 오래전 친구들과 재회하고, 까맣게 잊고 지냈던 문학에 대한 열정을 되찾아 새로운 작가들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지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